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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방법 기관 대상)
금융 지원을 받을 때 꼭 필요한 서류인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신청하시는 분이시라면, 어렵다고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다 읽게되면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과, 대상, 발급 과정의 모든 정보들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게 되실 겁니다!
중소기업확인서란?
특정한 기업이 중소기업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공식문서입니다.
확인서를 통하여 금융지원, 세금공제혜택, 정부 지원 사업 참여에 대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공공기관 입찰 시 가산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중소기업기본법 법률에 맞춰 중소기업의 기준을 충족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자격조건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조건
두 가지 기준에 충족한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자산총액이 5,000억 원 미만
(2) 업종별 평균 매출액이 일정한 기준 이하
업종별로 매출 기준이 다릅니다. 서비스업은 600억 원 이하, 제조업은 1500억 원 이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매출 기준은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산의 총액이 5,000억 원 이상인 회사에서 주식의 30% 아상을 소유했을 때는 중소기업에서 제외가 됩니다.
기준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시고, 보다 정확하게 하고 싶으시다면 중소벤처기업 콜센터(1357)로 문의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격 조건에 해당한다면, 이어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방법
(1)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합니다.
(2)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탭을 눌러 '신청서'를 클릭합니다.
(3) 주 업종, 최근사업기간말일, 기본정보를 빠짐없이 적어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4)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한 후 '신청'을 누른 후 제출합니다.
잘못된 정보 입력 시 발급이 거부될 수 있으니 신청하기 전에 한번 더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검토를 하고 1~2일 정도 지나면 결과가 나옵니다.
발급받은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은 매년 똑같이 3월 31일까지입니다.
예를 들어 23년 4월 1일에 서류를 발급받았다면, 유효한 기간은 24년 3월 31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류가 필요하신 분들은 날짜에 맞춰서 갱신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제출자료
법인사업자
(1) 당해 또는 직전연도에 창업한 경우 자료 제출 없이 신청서만 제출해도 됩니다.
(2) 원천징수 이행상황 신고인원이 없는 경우에는 신고서 없이 신청서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
(1) 동일하게 당해, 직전 연도에 창업한 경우 신청서만 작성해도 됩니다.
(2) 원천징수 신고인원이 없을 경우에도 신청서만 작성해도 됩니다.
(3) 최근 3년의 기간 동안 결산원이 바뀌었거나, 법인세를 신고하지 않은 상황은 우편으로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방법과 대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해하실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 드렸는데, 궁금한 점들이 해결되시고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꼼꼼히 읽어보시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혜택 잘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