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이스피싱 겪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노출되어 있고, 이 글을 읽고 계신 당신도 노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명의도용이나 불법대출피해를 입지 않도록 미리 예방해야 합니다.
오늘은 예방법인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차단이 이루어지는 방법과 신청방법에 대한 정보 얻어가시게 됩니다.
여신거래 안심차단
불법대출 피해, 명의도용, 보이스피싱을 막아주는 서비스입니다.
내 명의로 가입이 되려고 하면 실시간으로 차단이 진행되어, 나도 모르는 사이 대출이 실행되는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카드론, 신용카드 발급 등 신규금융거래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해방지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신청방법
현재는 방문신청으로만 가능하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 저축은행 등 현재 거래하고 있는 금융회사를 방문한 후에 본인 확인을 거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23일부터 금융회사 대부분에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고 총 4012개 금융회사가 참여를 합니다.
이후 비대면으로도 신청이 가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위임받은 대리인도 신청을 할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Q&A
1. 대리 신청과 해제도 가능한가요?
초기에는 법정대리인만 해지 또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가 조금 안정이 되면 추후에 대리인도 신청과 해지를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2. 개인신용점수가 하락이 되나요?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해서 신용점수가 하락하지않고, 개인신용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3. 서비스를 이용하고있는데 대출신청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신청했던 금융회사를 방문해서 먼저 서비스를 해제한 후에 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다시 재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여신거래안심차단 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세사기, 보이스피싱등 정말 다양한 범죄에 노출이 되어있고 주변사람들과 내 가족까지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피해를 막을 수 있는 좋은 제도가 나왔으니 늦지않게 서비스 가입하셔서, 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해 보시기 바랍니다!